클럽별 활동모습

본문 바로가기

InternationalLions Clubs

국제라이온스협회355-A(부산)지구

혁신! 소통과 변화로

Innovation through Communication and Change!
클럽별 활동모습
홈 > 지구행사 > 클럽별 활동모습

부산라이온스클럽 시각장애인을 위한 각막 이식수술 지원사업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22-01-26 16:18 조회647회

본문

  부산라이온스클럽(회장 이현욱L)의 2022124일 시각장애인 2분에게 각막 이식수술 지원사업을 하였습니다.

 

  지난 20205월 부산 백병원과 협약식을 맺고 각막 이식수술 지원사업을 시작하려고 했으나 전 세계적으로 확산된 코로나19로 인하여 운송의 어려움으로 사업을 진행하지 못하였습니다. 다행히 최근 운송이 가능하게 되어 본 클럽에서는 처음으로 2건의 각막 이식수술 지원사업을 하게 되었으며, 부산 백병원 황문원 교수님의 집도하에 진행된 이식수술(전층각막이식술)로 부산시민 이00(남자, 59)님과 안00(남자, 58)님의 삶을 질을 향상시켜 드리고 앞을 볼 수 있도록 도움을 드렸습니다.

 

  본 클럽은 자매클럽인 미국 LA 코리아타운 클럽의 도움으로 미국의 사체에서 적출한 각막을 기증받아 냉온 보관 처리한 각막이 항공편으로 인천공항에 도착하여 그곳부터 병원까지 응급구조차량을 통해 각막을 이송해야 하는데, 여기까지 드는 비용이 각막 1구당 약 250만원으로 이 비용을 본 클럽에서 전액 지원하였습니다.

 

  각막 이식수술은 각막이 회복 불가능한 손상을 입었을 경우에 다른 사람의 각막으로 바꾸어 넣는 수술로 매우 뜻깊은 봉사이지만 각막을 구하는 게 쉽지 않아 전국에서도 소수의 단체만이 이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국내에서는 특히 각막 기증자 수가 극히 적어 수급의 어려움으로 인해 지금도 큰 병원들은 수술 희망자가 몇백 명씩 대기한다고 합니다.

 

  라이온스의 중점사업이며 누군가에게 빛을 찾아주는 각막 이식수술 지원사업을 부산클럽은 올해를 시작으로 앞으로도 꾸준히 이어나갈 것입니다.

 

 

 


브라우저 최상단으로 이동합니다 브라우저 최하단으로 이동합니다